HOME 여성 여성계뉴스
나눔과 기부를 한 자리에서…2012 사회공헌문화대축제 개최
정효정 기자 | 승인 2012.11.08 10:45

우리 사회 나눔과 기부문화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2 사회공헌문화대축제’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경마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사회공헌의 의미를 전하고 우리 사회 기부문화를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농어촌희망재단과 한국마사회가 주최하며 농림수산식품부와 보건복지부가 후원한다.

전국 60여개 사회적기업과 비영리단체들이 함께 모여 다양한 나눔 활동을 소개하고, 야외 공연·관객 참여 이벤트 등 풍성한 볼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장은 사회공헌장터, 공익단체 체험·전시존, 사회공헌종합홍보관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20여개 사회적기업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장터는 소외계층 자립과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친환경 생활용품·먹거리 등을 만날 수 있다.

비영리단체들이 참여하는 공익단체 체험·전시존에서는 가족 방문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나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 말산업 체험·전시존과 종합홍보관에서는 국내 말산업과 연계된 특색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 소개될 예정이다.

축제의 재미를 더하는 다채로운 볼거리도 마련돼 있다. ‘발라드 황제’ 변진섭은 10일 재능기부 공연을 열고 사회적기업 ‘나는 카페(I’m Café)에서 바리스타로 변신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1004권의 기부도서를 쌓은 거대 조형물 ‘책 나눔트리’, ‘루돌프 말(馬돌프)’을 타고 시민들을 환영할 한국마사회 KRA봉사단 ‘파란 산타클로스’, 퓨전국악·아프리카 음악 등 이색 야외 공연도 만날 수 있다.

이어 방문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다 쓴 마권을 모아 공익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가슴뛰는 기부레이싱’, 행사장 주요부스를 방문한 뒤 호빵을 받는 ‘스탬프투어’는 누구나 손쉽게 나눔의 온정을 전할 수 있는 이색 이벤트다. 이와 함께 OX가래떡 퀴즈, 레크리에이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정효정 기자  hj@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