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농촌여성일자리사업, 추석맞이 상품 소비자에 선보여부각․튀각세트-야생꽃차선물세트 등 시식, 판매
정효정 기자 | 승인 2012.09.20 10:35

여성가족부는 22일 서울랜드에서 여성가족부 농촌여성일자리사업을 통해 생산된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농촌여성 일자리 사업, 추석맞이 제품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취업기반이 부족한 농촌 지역 여건과 농업과 가사를 병행해야 하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창업 성공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실시된다.

 
여가부에 따르면 지난 2011년 사업 공모를 통해 수익성과 안정성 등 향후 발전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전국의 9개 사업체가 선정돼, 지역 자원을 활용한 부각· 꽃차 등의 상품을 개발하여 사업화에 성공했다.
 
이는 직접적인 여성일자리 창출은 물론, 농촌지역의 수익 창출 및 고용안정에 기여하고 있다고 여가부는 밝혔다.
 
이번 ‘농촌여성일자리사업, 추석맞이 제품한마당’은 7개 사업체가 참여하여 기존 판매 제품 뿐 아니라, 한가위를 앞두고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해 선보인다.
 
판매될 제품으로는 부각(경남 거창), 과일·친환경 꾸러미(경북 상주), 시래기(경북 영주), 야생화꽃차(전남 순천), 홈패션(전북 익산), 블루베리 및 효소·스카프(전북 진안), 임꺽정 만두(충북 괴산) 등 이다.
 
제품 한마당은 오전 10시 반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괴산 임꺽정 만두 등 제품을 시식하고 5만원이상 구매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 서울랜드 자유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여성가족부 이기순 여성정책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농촌여성일자리 사업체에게는 제품 홍보 및 판로를 확대하고, 도시 소비자들에게는 우수한 친환경 상품을 직거래로 한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민족최대명절을 맞아 도농 교류의 좋은 기회가 되는 한편, 사업체들이 지속적인 여성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효정 기자  hj@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