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공공기관 여성관리자 콘퍼런스 열려
김희정 기자 | 승인 2016.07.11 10:20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8일 오후 2시 중구 명동 서울 페럼타워에서 공공기관 고위관리자와 여성 재직자 130여명이 참여하는 '제 2회 공공기관 여성관리자 콘퍼런스'가 개최됐다.

컨퍼런스는 정부 국정과제 '미래 여성인재 10만 양성'의 일환으로 공공기관 여성인재들의 역량 강화와 미래목표 설계를 돕기 위해 열렸다.

공공기관 현직 기관장들이 토론자로 나서는 패널토론, 주제별 소그룹 멘토링 등으로 진행됐다.

먼저 패널토론에는 안명옥 국립중앙의료원 원장(전 17대 국회의원), 박영아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원장(전 18대 국회의원), 박영범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전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원장)이 참여해 차세대 여성지도가가 갖추어야 할 역량과 자세, 목표 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주제별 소그룹 멘토링에서는 참여자들이 관심 분야에 따라 업무역량, 네트워크 역량, 지도자 역량, 일·가정 양립 등 4개 주제별로 모둠을 나눠 고위관리자들의 현장감 있는 멘토링을 받았다.

강은희 여가부 장관은 "공공기관의 여성 관리자들은 우리사회 주요 정책결정과 집행을 이끌어 나가는 공공부문 지도자로 성장하기 위한 동기 부여와 경력설계가 중요하다"며 "여성가족부는 여성인재아카데미 교육과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들의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한편 여성인재 데이터베이스 확충을 통해 사회 각 분야에 고르게 여성들이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