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여가부, 성매매 방지 홍보물 공모전 개최
김영 기자 | 승인 2016.06.01 14:48

[여성소비자신문 김영 기자] 여성가족부는 ‘2016년 성매매방지 홍보물 온라인 공모전’을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위탁기관인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을 통해 진행키로 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성매매방지를 위한 홍보방안을 직접 고민하고 제안해 '인간의 성(性)은 거래대상이 될 수 없다'는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서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표어(슬로건)·멋글씨(캘리그라피) ▲삽화(일러스트) ▲만화(카툰) 3개 분야이다.

성매매 방지와 관련해 청소년 성매매 유입방지를 위한 관심 촉구, 성매매 피해자에 대한 인식개선, 성매매의 불법성 및 처벌의 당위성 등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국민 누구나 공모기간 중 성매매방지 온라인 홍보관(www.stop.or.kr/info)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 3개 분야에 걸쳐 대상 1편, 금상 2편, 은상 3편, 동상 10편 등 총 48편을 선정한다.

선정된 작품은 오는 9월 성매매추방주간(9.19~25)에서 대국민 홍보를 위해 활용된다.

임관식 여성가족부 권익증진국장은 "인간의 성(性)은 어떤 이유로도 도구화되거나 금전적 거래의 대상이 될 수 없는 것"이라며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국민 개개인이 성매매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함께 해법을 모색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 기자  young@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