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여성가족부, 차세대 여성리더 콘퍼런스 개최
김영 기자 | 승인 2016.05.18 10:44
여성가족부 강은희 장관. <사진제공=뉴시스>

[여성소비자신문 김영 기자] 여성가족부는 18일 오후 3시 ‘제15회 차세대 여성리더 콘퍼런스’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개최한다.

차세대 여성리더 콘퍼런스는 여성들이 새로운 분야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리로 지난 2009년 시작해 매년 2차례씩 열리고 있다.

행사에서는 기업체 여성임원 등이 멘토로 참석, 자신들의 현장 노하우 등을 후배 여성들에게 들려주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기업 여성임원 및 관리자 40여명이 여성 200여명을 대상으로 ‘커리어톡(Career Talk)’과 ‘그룹 멘토링’ 등의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커리어톡에서는 송희경 새누리당 국회의원 당선인, 조양희 암웨이 전무, 이경란 AIA생명 전무, 손미나 손미나앤컴퍼니 대표가 참여한다.

그룹별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차세대 여성리더를 꿈꾸는 직장인들에게 멘토로 참여한 기업 여성임원 및 관리자이 성공적인 직장생활과 경력개발을 위한 조언을 할 예정이다.

강은희 여가부 장관은 “차세대 여성리더 콘퍼런스는 여성들이 자신이 속한 조직을 넘어 상호 협력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에서 사회 각계 여성대표성 제고에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며 “여가부는 일하는 여성들이 경력단절 없이 꾸준히 조직 내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여성인재 발굴과 활용, 더불어 우리사회에 일·가정 양립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김영 기자  young@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