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IT/가전/정보/통신/디지털
삼성전자, 에어컨 성수기 맞아 역량 강화 나서
김희정 기자 | 승인 2024.05.06 09:55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삼성전자·삼성전자판매·삼성전자로지텍·삼성전자서비스가 여름 에어컨 성수기를 맞아 판매·배송·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역량 강화에 나섰다.

삼성스토어에서는 시스템(천정형)∙홈멀티(스탠드형/벽걸이형)∙창문형 에어컨 등 다양한 유형의 무풍에어컨을 설명할 수 있는 전문 매니저를 운영한다. 

'2024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신제품은 냉방모드 외 음성인식, 부재 절전, 부재 건조 등의 AI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모바일 위치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집에 도착하기 전에 AI 쾌적 모드를 작동한다.

에어컨 배송을 담당하고 있는 삼성전자로지텍은 에어컨 주문을 하면 바로 다음날 설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전국에 구축된 22개의 실습장에서 실제 제품 활용한 제품설치 교육을 하고 있다. 

또한 에어컨 설치 작업자의 안전을 위해 안전장비 착용을 의무화하고 '안전지원단'을 통해 모니터링 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도 운영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전문 서비스 엔지니어 외 기술강사, 사무직 등 가용 가능한 인력을 대상으로 에어컨 기술 역량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이수한 인력은 에어컨 서비스 신청이 가장 많은 6~8월에 투입될 예정이며, 지난해 보다 20% 이상 많은 인력을 고객 응대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작업 안전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기 위해 '수리 안전 보조 인력'도 작년 대비 2배 이상 확대할 예정이다. '수리 안전 보조 인력'은 엔지니어와 동행하여 서비스 현장에서 ▲작업 안전성 확보 ▲수리 작업 보조 등 역할을 수행한다.

이외 가정에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하지 않고 원격으로 제품을 점검 받아 문제를 해결하는 에어컨 '원격 상담 서비스'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스토어에서 5월 31일까지 에어컨을 구매하면 ▲최대 100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미리 장만 혜택 ▲제품 반납 없이 추가 20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보상 혜택 ▲무풍에어컨 1등급 행사모델 구매 시 삼성케어플러스 세척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케어 혜택과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추가 설치비 50% 할인을 제공한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