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식음료
SPC삼립, 정통크림빵 60주년 맞아 팝업스토어 ‘크림 아뜰리에’ 오픈
김희정 기자 | 승인 2024.05.06 09:43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SPC삼립이 정통크림빵 60주년을 맞아 팝업스토어 ‘크림 아뜰리에’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크림 아뜰리에는 삼립의 정통크림빵 출시 60년을 맞아 정통크림빵의 핵심인 ‘크림’을 활용해 기획됐다. 팝업스토어는 6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퓨처 소사이어티에서 운영되며 현장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크림 아뜰리에는 ‘크림 마스터의 시크릿 레시피’를 콘셉트로 크림의 과거, 현재,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히스토리존’, 크림을 맛볼 수 있는 ‘레시피존’, 레시피존에서 맛본 크림 중 선호하는 맛을 선택하는 ‘투표존’, 크림빵 관련한 기념품을 판매하는 ‘굿즈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팝업 공간 디자인은 ‘크림 마스터의 시크릿 레시피’ 콘셉트를 반영해 크림 만을 연구한 크림 마스터들의 비밀 작업실을 핑크빛 저택 공간으로 구성했다. 

레시피존에서 크림 3가지를 맛보고 선호하는 맛을 투표하면 선택한 크림이 들어간 ‘크림빵’을 선물로 제공한다. 팝업 방문 고객 투표를 통해 1등으로 선정된 크림은 추후 크림빵의 새로운 플레이버로 6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크림 아뜰리에’에서 선보이는 크림 레시피는 AI를 활용해 도출한 ▲마라맵고수(마라&고수 크림), ▲트루블루치즈(트러플 블루치즈 크림), ▲캬캬라멜팝콘(팝콘&캬라멜 크림)과 크림 마스터의 정수를 담은 ▲꾸운버터 크림(휘낭시에 크림), ▲튀튀그린티(튀밥&녹차 크림), ▲오렌지필쏘굿(오렌지필&초코 크림), 봄 시즌 트렌드 원료를 반영한 ▲그리운한떨기(로즈&산딸기 크림), ▲나의 벚, 꽃(벚꽃&복숭아 크림), ▲크림오브드림(몽블랑 크림) 등 9가지다. 

팝업에서 선보인 크림 레시피는 프랑스 상급제과학교 디저트 전공 수석 출신 및 디저트 전문 카페를 운영 중인 ‘홍문섭 파티쉐’와 수개월에 걸쳐 개발한 레시피다.

팝업 현장 이벤트도 전개한다. 팝업 인증 이벤트를 참여해 필수 해시태그(#정통크림빵 #크림아뜰리에)를 남겨준 고객 대상으로 크림 샘플러와 크림을 발라 먹을 수 있는 빵을 일 한정 600명에게 제공한다. 이외 정통 크림빵 60주년 기념으로 개발한 서체인 ‘삼립크리미 화이트체’를 활용해 만든 ‘자음, 모음 서체 스티커’와 ‘다운로드 QR 카드(PC용 글꼴)’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삼립은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해피앱과 연계한 이벤트를 9일부터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9개의 크림 중 가장 선호하는 맛을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6월 중 선보이게 될 새로운 플레이버가 적용된 크림빵 제품과 관련하여 특별 판매전 및 프로모션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