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IT/가전/정보/통신/디지털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 대상 '비스포크 AI 스팀 신제품 교육' 진행
김희정 기자 | 승인 2024.04.10 17:17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9일부터 서비스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비스포크 AI 스팀 신제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비스포크 AI 스팀'에 ▲국내 최초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 ▲AI 기반 사물 인식 등 신기술이 접목됨에 따라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을 높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 전국 서비스센터 엔지니어들이 모여 개발자와 함께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엔지니어들은 ▲비스포크 AI 스팀 특장점 ▲분해 및 조립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진단 방법 등을 실습을 통해 학습한다.

로봇청소기 기술강사들이 전국 서비스 거점을 순회하며 엔지니어들에게 신제품의 주요 기능과 진단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찾아가는 교육'도 진행된다. 온라인 교육도 함께 실시해 엔지니어의 전문성을 높일 예정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13개 서비스센터에 로봇청소기 전문 엔지니어를 배치해 제품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도서 지역을 포함한 전국 모든 지역에서 엔지니어 출장서비스를 통해 배터리 교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보이는 원격 상담'으로 로봇청소기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컨택센터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에 원격으로 접속해 로봇청소기의 동작 상태를 직접 확인하며 ▲제품 기능 ▲설정 및 관리 방법 등을 안내해 준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