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신한카드,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7년 연속 1위
신예은 기자 | 승인 2024.02.28 10:13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신한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7년 연속 신용카드 산업부문 1위 및 9년 연속 전체 산업에서 존경받는 ‘올스타’ 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21번째를 맞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KMAC가 2004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 모델을 개발·발표한 것으로 산업 내 1위 기업과 전체 산업을 망라한 30대 기업을 선정하는 올스타 기업을 뽑는다.

신한카드는 플랫폼 기반의 혁신과 디지털 가속화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ESG 전략을 바탕으로 한 지속가능경영 전개, 소상공인 및 금융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상생금융 실천, 금융약자 보호 및 내부통제 강화 관점의 소비자보호 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신한카드는 소상공인 통합 마케팅 플랫폼인 ‘마이샵 파트너’를 신한카드 가맹점 외에 모든 소상공인에게 개방형으로 운영하며 상권분석, 창업정보, 마케팅, 개인사업자 대출까지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23년 선제적으로 행정안전부와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협약을 맺고 지역경제 및 소상공인을 지원해 협약을 전 카드사로 확산시키는 등 상생금융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