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시몬스 침대 ‘2024 서울리빙디자인페어’ ESG 부스 참여
한지안 기자 | 승인 2024.02.27 09:19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2024 서울리빙디자인페어(이하 리빙페어)’에 ESG 부스로 참여한다.

올해로 29회를 맞는 리빙페어는 국내 리빙 및 인테리어 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신 리빙 디자인 트렌드의 방향성을 제시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라이프스타일 박람회다.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며 450여 개 국내외 기업 및 브랜드가 참여한다.

시몬스는 130평 규모의 ESG 부스를 꾸민다. 시몬스 침대는 ‘THE GREATER TOGETHER’라는 주제로 ‘전시존’과 ‘제품존’으로 구성했다.

전시존에서는 32대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한경애 코오롱인더스트리㈜ FnC 부문 부사장, 박원정 러쉬 코리아 에틱스 디렉터, 김난도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 이민호 법무법인 율촌 ESG연구소장 등 재계·학계·연구기관 각계각층에서 활약하는 ESG 커뮤니케이터 22인의 인터뷰를 관람할 수 있다.

‘세상을 이롭게 하기 위한 기업 활동’, ‘다음 세대를 위한 ESG의 방향성’ 등 심도있는 질의응답으로 구성된 51분53초 분량의 인터뷰 영상은 관람객들에게 ‘우리가 걸어가야 할 다음 ESG는 어디인지’, ‘자신의 ESG는 무엇인지’ 등을 돌아볼 수 있다. 무엇보다 인터뷰이 모두 재능기부로 참여하며 ESG 취지에 뜻을 함께 했다.

제품존에서는 ESG 침대인 ‘뷰티레스트 1925’와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 등을 선보인다. 뷰티레스트 1925는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소비자가격의 5%가 내년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누적된다.

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원단과 패딩에 비건 소재인 ‘아이슬란드 씨셀(SeaCell™)’과 ‘린넨’을 적용했다. 지난달에는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전 제품에 비건 인증을 받았다.

한편, 리빙페어 시몬스 침대 부스는 코엑스 A홀에 자리한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며 마지막 날인 3일은 오후 6시까지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