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경기도, ‘여성 소셜미디어 마케터 양성교육’ 실시SNS 기본 활용부터 1대 1 취업코칭까지
정효정 기자 | 승인 2012.07.10 11:31

경기도는 10일 여성 취․창업전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가 오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여성 소셜미디어 마케터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SNS 광고시장의 폭발적 성장에 따른 소셜미디어 마케터에 대한 높은 수요에 부응한 것으로 장기간 출석이 힘든 주부 학습자들을 위해 교육의 80% 이상을 온라인학습을 기반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통적인 학습방법에서 벗어나 소셜미디어 기반의 커뮤니티를 활용해 학습자 간 실시간 공유, 토론 등 소셜러닝이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교육은 총 3단계로, 1단계는 주요 SNS(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 기본 활용법, 2단계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전략, 콘텐츠 기획, 브랜드 스토리 이해, 스토리텔링기법 등 마케터로서의 기본소양을 배운다.

3단계는 도내 사회적기업이나 중소창업업체의 SNS 계정을 직접 운영하며 실전경력을 쌓는 단계다. 교육 후에는 도내 기업 및 중소창업업체의 소셜미디어 마케터로 취업할 수 있도록 1대 1 취업코칭을 연계할 계획이다.

대상은 도내 거주 여성 200명이며,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꿈날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1600-3680)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을 주관하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조정아 소장은 “SNS 운영의 특성상 재택근무가 가능하고, 높은 기술력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주부나 경력단절 여성에게 유망직종”이라며 “취업뿐 아니라 창업을 준비 중인 여성들도 비용 대비 효과가 큰 SNS 마케팅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효정 기자  hj@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