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KB금융그룹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200억원 전달
신예은 기자 | 승인 2023.12.01 18:29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은 1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된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출범식에 법인 기부자 대표로 참석해 이웃사랑 성금 200억원을 전달했다.

‘희망나눔캠페인’은 우리사회의 이웃들과 희망을 나누기 위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개최하고 있는 성금 모금 캠페인으로, 매년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되어 왔다.

KB금융그룹은 지난 2001년부터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해 왔다. 특히 올해에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과 동시에 국민과 함께하는 상생의 의미를 더욱 키워나가고자 작년 기부액의 2배인 총 200억원을 기부하였으며, 현재까지 총 누적 기부액은 1710억원에 이른다.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은 이날 전달식에서 “모두가 손을 맞잡고 나눔의 온도계를 높인다면 우리 사회가 좀 더 따뜻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KB금융그룹도 상생금융과 나눔을 통해서 따뜻한 사회를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웃사랑성금 이외에도 KB금융그룹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KB금융그룹은 저출생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교육부와 함께 지난 5년간 총 2,265개의 국공립 병설유치원 및 초등돌봄교실을 신설하였으며, 현재 약 45000여명의 어린이들이 이용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KB소호컨설팅센터’를 통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약 35000명의 자영업자와 예비창업자에게 창업절차, 상권분석, 금융·경영 상담 등 종합적인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해 왔다.

또한, 청년들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KB굿잡 취업박람회’를 2011년부터 개최해 온 결과, 지금까지 약 118만명이 방문하여 35232명이 일자리를 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밖에도 KB증권의 아동 교육·놀이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무지개 교실’, KB손해보험의 소방공무원 대상 ‘심신안정실 설치’, KB국민카드의 글로벌 및 탈북 가정 아동 대상 ‘한국어 교육’ 등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펼쳐가고 있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