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기획특집
가구업계, 가을 맞아 신규 매장 오픈-할인 프로모션 전개
한지안 기자 | 승인 2023.09.27 15:26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가구업계가 신규 매장 오픈, 할인 프로모션 돌입 등 영업망 확대에 나서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리바트는 더현대 서울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시몬스침대는 롯데백화점 영등포점·본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하고 시몬스 맨션 천안아산점·전주완산점을 오픈했다. 한샘은 가구·인테리어 공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세계까사는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현대리바트는 더현대 서울 4층 리빙관에 플래그십 스토어 ‘리바트토탈 더현대 서울점(더현대 서울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지난해부터 브랜드 고급화의 일환으로 전국 직영 매장 10곳을 전면 리뉴얼(새단장)해 플래그십 스토어 ‘리바트토탈’로 전환한 바 있다. 리바트토탈에서는 현대리바트의 거실, 서재, 침실 등 가정용 가구 제품은 물론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상담부터 공간 컨설팅, 구매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오픈한 더현대 서울점은 509㎡(154평) 규모다. 더현대 서울에 입점한 리빙·가구 매장 중 가장 규모가 크다. 소파, 식탁 등 리바트(가정용 가구) 외에도 리바트 키친(주방가구), 리바트바스(욕실), 리바트윈도우(창호) 등 리바트 집테리어의 모든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현대리바트가 국내 브랜드 가구 업계 최초로 월넛 등 최고급 원목에 '곡면 가공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가구 라인 전제품을 전시·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리바트는 또 같은 날 미국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 Sonoma) 더현대 서울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기존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있던 매장을 4층 리빙관의 리바트토탈 매장 옆으로 옮긴 것이다. 이에 따라 현대리바트는 더현대 서울 안에 지난 2021년 오픈한 뉴욕 모던 홈퍼니싱 브랜드 '‘웨스트엘름(West elm)’을 포함해 총 3개 매장, 740㎡(224평) 규모의 쇼룸을 갖추게 됐다.

시몬스침대는 롯데백화점 영등포점·본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하고 시몬스 맨션 천안아산점·전주완산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체험형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매장에서는 ‘윌리엄(William)’, ‘헨리(Henry)’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아를라(Arla)’, ‘올로(Olo)’ 등 감각적인 디자인의 침대 프레임과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 및 베딩 등 시몬스 제품으로만 이뤄진 침실 스타일링인 ‘시몬스 룩’도 경험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 8층에 리뉴얼 오픈한 ‘N32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N32 폼 매트리스’, ‘N32 레귤러 토퍼’,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 등을 찾아볼 수 있다.

N32 폼 매트리스는 N32 레귤러 토퍼는 50여 종의 내장재를 레이어링했다.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는 5개의 플레이트로 분절돼 사용자의 자세 및 수면 환경에 따라 각도 조절을 할 수 있다. 

시몬스 맨션 천안아산점 매장에는 시몬스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젤몬’, ‘에디슨’, ‘윌리엄’, ‘헨리’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시몬스 맨션 전주완산점은 시몬스의 다양한 모델을 슈퍼싱글(SS)부터 그레이트킹(GK)까지 경험해볼 수 있다. 뷰티레스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출시한 ‘뷰티레스트 1925’ 체험도 가능하다. 

한샘은 추석을 맞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가구·인테리어 공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한다고 밝혔다.

전국 한샘디자인파크는 연휴 기간 중 추석 당일인 이달 29일을 제외하고 정상 영업한다. △스타필드고양점 △스타필드하남점 △스타필드안성점 △롯데마트광복점 등 4개 디자인파크는 추석 당일을 포함한 연휴기간 모두 영업한다. 롯데동래점과 울산점 등 백화점 내 매장은 28일과 29일을 제외하고 영업한다.

한샘은 약 300여종의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79%까지 할인하는 ‘리빙페어’를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리빙페어 기간 동안 ‘타임 특가’와 ‘공간별 특가’ 등 할인을 제공한다.

밀로 패브릭소파 4인용, 노블레스 오브제 식기건조대 등 한샘 가구와 생활용품뿐만 아니라 한샘몰에 입점한 타사 상품들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타임 특가는 매주마다 MD들이 선정한 20여개의 한샘몰 상품을 할인하는 행사다. 공간별 특가는 이벤트 기간 내내 거실가구, 침실가구, 주방가구 등 각 공간별 가구를 할인한다.

고객이 리빙페어 이벤트 대상 품목을 구매할 경우 최대 100만원 상당의 한샘몰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포인트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품 구매 시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00만 포인트 3명, 10만 포인트 10명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추석 연휴 동안 인테리어 공사를 하거나, 알아보려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연말까지 한샘몰을 통해 인테리어 공사를 계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계약 금액대 별로 최대 700만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연휴인 28일부터 10월3일까지는 한샘디자인파크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상담카드 작성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인테리어 공사 계약을 한 고객에게는 최대 800만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가 가을 웨딩·이사 시즌을 맞아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이달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올해 주력 신제품을 중심으로 혼수·입주 가구 필수품인 침대, 소파, 옷장 등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템을 제안하고 △패키지 구매 할인 △상품권 및 포인트 증정 등을 제공한다.

수면 브랜드 ‘마테라소’의 매트리스와 까사미아 침대 프레임을 함께 구매 시 15% 패키지 할인을 제공한다. 마테라소 매트리스 단품은 1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마테라소’의 비스포크 침대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과 10가지 도어 디자인과 75종의 모듈을 적용할 수 있는 붙박이장 ‘뉴뮤제오 클로젯’을 합산해 200만원 이상 구매하면 굳포인트 10만점을 추가 증정한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