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삼성엔지니어링, 사우디 석유화학 플랜트 기본설계 수주...260억원 규모
한지안 기자 | 승인 2023.09.27 11:35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이 사우디에서 석유화학 플랜트 기본설계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알루자인'으로부터 'PDH·PP·UTOS 플랜트'의 기본설계 프로젝트에 대한 낙찰통지서를 접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주 금액은 미화 약 1950만 달러(한화 약 260억원)이다. 내년 5월까지 수행 계획이다.

사우디 서부 메디나 주 얀부 산업단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연산 60만t 규모의 프로판탈수소화 플랜트, 50만t 규모 폴리프로필렌 플랜트, 플랜트에 필요한 유틸리티 설비에 대한 기본설계를 진행하는 사업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주력상품인 PDH/PP에 대한 경험과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기본설계 경쟁력을 수주 이유로 꼽았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EPC(설계·조달·시공)까지 연계수주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32건의 사우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그 중 5건이 PDH/PP 프로젝트다. 또 이번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얀부 지역에서 루브레프 윤활기유 플랜트를 성공적으로 완공한 경험이 있다. 지역 내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프로젝트의 초기 Pre-FEED단계부터 진행하는 만큼 삼성엔지니어링의 혁신기술을 모두 적용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FEED 수행과 EPC 연계수주를 통해 삼성엔지니어링의 확실한 사업모델로 자리잡은 'FEED to EPC'의 또 하나의 성공 사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