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세종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TCI 성격검사 특강 실시
김희정 기자 | 승인 2023.09.23 15:50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은 지난달 23일 ‘TCI 성격검사 실시 및 해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전공의 재학생과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학부생 등을 대상으로 공개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약 5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번 특강 강연자는 혜윰달 심리상담연구소 대표이자 세종대 학생생활상담소에서 상담을 맡고 있는 최문주 상담사였다. 참석자들은 사전에 받은 코드를 사용해 TCI 검사를 실시한 후, 자신의 검사 결과를 가지고 특강에 참여했다.

강의는 검사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를 시작으로 기질 및 성격 척도에 대한 해석을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본인들의 검사 결과를 확인하며 궁금한 부분에 대해 질문했고, 하나의 척도에 대한 결과만으로 기질과 성격을 단순하게 설명할 수 없다는 점, 다른 성격검사와 병행해서 해석할 필요가 있다는 점, 자기보고식 검사의 한계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다.

한편, 세종대 교육대학원은 매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취득예정자 포함) 또는 기타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2024학년도 교육대학원 신입생 모집 일정은 10월 10일 원서접수 및 서류제출을 시작으로 10월 25일 면접, 11월 6일 합격자 발표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