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DL이앤씨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평균 경쟁률 2.2대 1
한지안 기자 | 승인 2023.07.31 11:31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에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279세대 중 총 614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경쟁률 2.2대 1을 기록했다.

특히 전용면적 59㎡A에는 49세대 모집에 190건이 접수되며 3.88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74㎡A와 74㎡B의 경우에도 각각 2.01대 1과 2.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총 접수건수인 614건은 최근 분양 단지의 총 접수건수인 143건과 비교하면 약 4.3배에 달하는 높은 수치다. 이러한 결과가 나온 배경으로는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입지, 상품성, 브랜드와 더불어 3억원대 분양가 등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임대 수요가 높고 1~2인가구가 많은 원주시의 시장 상황에 맞춰 소형 평형을 공급한 DL이앤씨의 전략과 1군 시공사로 분양가 책정, 금융혜택 지원 등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반경 3km 내 대형마트가 있고 영화관, 한지테마파크, 원주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젊음의 광장 등 문화·체육시설들도 들어서 있다. 서원주초등학교와 남원주중학교가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있으며 단구근린공원, 중앙공원, 무실체육공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직선 2km 거리에 위치한 원주역까지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접근 가능한데, 원주역에는 2개의 철도 노선이 지날 예정이다. KTX중앙선을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까지 4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해, 사실상 서울 생활권 공유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오는 2027년(예정)에는 여주~원주 복선전철도 개통돼 향후 경기 남부 판교까지 이동 가능해질 전망이다. 여주~원주 복선전철은 향후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수서~광주 복선전철과도 연결되며, 해당 노선 완공 시 원주시에서는 경기 남부 판교를 넘어 서울 강남 수서까지 연결된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단지 내·외부에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된다. 미스트 분사로 공기 중의 미세 먼지를 가라앉히고, 웨더스테이션으로 미세먼지 상태를 확인 가능하며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으로 실내 공기질도 자동으로 관리해 준다.

동별 출입구에는 ‘복합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환기, 보조 냉방 및 제습 기능을 갖춘 ‘올인원(All-in-one) 공조시스템’이 적용된다.

집안 내부에는 원주 첫 C2 하우스 설계가 적용된다. 전 세대에 현관 팬트리를 기본으로 갖췄으며 일부 타입에는 대형 팬트리가 적용돼 유모차나 자전거, 계절 용품도 보관 가능하다. 

‘원스톱 세탁존’에서는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나란히 배치할 수 있고 전용 74㎡ 이상 타입에서는 애벌빨래가 가능한 공간도 제공한다. 주방에는 와이드창을 적용했으며, 상판 높이를 현대인의 신체 조건에 맞게 개선했다.

체육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과 스크린 골프룸이 계획됐으며, 아이들과 학부모 수요자들을 위한 단지 내 어린이집(차일드케어센터), 키즈스테이션 2개소, 실내놀이터/다함께돌봄센터가 들어선다. 또 재택근무가 가능한 공유 오피스, 게스트하우스(단독형 2개 실), 웰컴라운지, 시니어라운지,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 멀티룸/주민회의실 등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배치될 계획이다.

한편,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계약금 10%를 5%씩 2회로 나눠낼 수 있도록 했으며, 2회차 계약금 5%에 한해 이자를 지원한다. 중도금은 60%, 잔금은 30%다. 특히 중도금 대출에는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실거주 의무가 없어 계약금 10% 완납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또한 향후 청약을 인증한 선착순 500명 고객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휴가비 지원의 의미를 담아 강원상품권을 증정하며, 모든 청약 인증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강원상품권을 한 번 더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8월 2일, 계약은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입주는 오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