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IT/가전/정보/통신/디지털
LG유플러스 캐릭터 ‘무너’ 디지털 굿즈 증정 프로모션 진행
김희정 기자 | 승인 2023.02.05 09:00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자사의 캐릭터인 ‘무너’를 소개하기 위해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디지털 굿즈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 굿즈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PC, SNS메신저 등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일러스트다. 

프로모션 기간 무너 팬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접속한 고객은 원하는 디지털 굿즈를 내려 받을 수 있다. 팬 커뮤니티 고객은 횟수 및 종류에 제한없이 디지털 굿즈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다른 통신사를 이용 중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3월 오픈한 무너 팬 커뮤니티는 디지털 굿즈를 내려받을 수 있는 ‘별다꾸(별걸다꾸미기)’ 카테고리 외 ▲무너의 일상을 웹툰 형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무너툰’ ▲무너 관련 실물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잡화점’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커뮤니티 이용 고객은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해 무너 코인을 얻을 수 있고 이 코인 활용해 커뮤니티에서만 제공하는 굿즈로 교환도 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해 무너 커뮤니티를 통해 기부금을 모아 사랑의열매에 전달하는 등 나눔 활동도 전개한 바 있다. 고객과 소통과 참여를 이끌어낸 성과를 인정받아 무너 커뮤니티는 2022년 ICT어워드코리아에서 디지털콘텐츠&마케팅부문 통합 대상 등 3개 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