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식음료
롯데리아, 캄보디아 기업과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서유리 기자 | 승인 2014.04.22 11:09

   
 
[여성소비자신문=서유리 기자] 롯데리아는 지난 2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캄보디아 현지 기업 Yinkok(잉코크)와 프랜차이즈 협약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MF(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체결식에는 롯데그룹 운영실 황각규 사장, 롯데리아 노일식 대표이사, Yinkok 소클리 사장, 실라 이사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롯데리아의 캄보디아 파트너사인 ‘Yinkok’은 1998년 설립된 외식전문 운영업체로 영화관, 온라인 게임 투자 등의 사업을 진행 중이다.

롯데리아 측은 Yinkok가 캄보디아 현지에서의 오래된 외식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롯데리아 매장 운영과 캄보디아 현지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캄보디아에서 롯데리아 사업의 안정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캄보디아 진출 계약 체결로 롯데리아는 지난해 4월 미얀마에 진출한 이후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미얀마에 이어 5개국 진출을 통해 2018 Asia Top3 멀티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비젼 달성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고 자신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7.3%의 높은 경제 성장률을 보이는 캄보디아는 외식시장이 연 평균 10% 이상이 높은 성장률을 나타내는 외식 시장의 신흥국”이라며 “이번 캄보디아 프랜차이즈 체결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에 이어 롯데리아의 해외 프랜차이즈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유리 기자  yulee@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