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현대엔지니어링,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 준공
한지안 기자 | 승인 2022.11.28 11:10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를 성공적으로 준공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6일 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 대표이사, 발주처 시암시멘트그룹(Siam Cement Group: SCG) 타마삭 세타둠 부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 사업은 호치민시에서 동남쪽으로 약 100㎞ 떨어진 붕따우시 롱손아일랜드에 들어서는 롱손 석유화학단지 운영에 필요한 스팀과 공업용수 생산을 위한 보일러·수처리설비, 주 변전소 등 기반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사업규모는 약 4400억원이다.

이번 준공은 지난 2018년 9월 현대엔지니어링이 공사를 본격적으로 수행하기 시작한 이후 41개월 만에 정상 가동을 시작하고 약 50개월 만에 정식 준공서를 취득한 것으로, 내년 2월로 예정돼 있던 공기를 3개월 단축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 조기 준공은 세계 유수 설계·조달·시공(EPC) 업체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당사의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총 동원해 일궈낸 쾌거"라며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준공을 기반으로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 플랜트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추가 수주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