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기획특집
카드업계 펫시작 겨냥...반려동물 혜택담은 상품 선보여
한고은 기자 | 승인 2022.10.28 14:30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반려동물가구가 증가하고 관련 지출 비용 규모도 확산되자 카드업계는 보호자 고객들을 겨냥해 소비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표한 '2021 한국 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은 국내에만 1448만명(604만가구)으로 집계됐다. 이들이 매달 고정적으로 반려견·반려묘에게 쓰는 비용은 각각 13만원, 10만원 수준이다.

신한카드는 ‘퍼즐카드’의 서비스팩을 반려동물로 선택하면 온·오프라인 반려동물용품 샵에서 사용한 금액의 최고 20%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동물병원에선 10%가 적립된다. 또 온‧오프라인 용품샵과 동물병원 각 영역별 월 3회까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결제 건별 포인트도 적립된다.

또하 펫케어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반려견 수술/입원비 보상과 회원 전용 용품 특판몰 운영, 반려견호텔‧카페‧데이케어‧교육‧동반여행‧펫시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업체의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동물병원 방문 교통비 지원과 반려견 위탁비용 지원, 장례비 보상서비스 등도 이용 가능하다.

삼성카드는 반려인의 취향 맞춤 혜택에 일상 혜택을 더한 ‘삼성 iD PET 카드’를 선보였다. 동물병원, 반려동물 전용 쇼핑몰, 펫보험 포함 손해보험 등 반려인이 주로 사용하는 업종에서 할인을 제공하며 온라인 간편결제, 해외결제, 커피, 편의점 등 다양한 일상 영역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동물병원과 반려동물 쇼핑몰 이용 시 30% 할인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5만원까지 제공한다. 할인 대상 반려동물 쇼핑몰은 삼성카드 쇼핑 ‘반려생활관’, 어바웃펫, 하림펫푸드 등이다. 또한 펫보험을 포함해 모든 손해보험 결제금액의 10% 할인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한다.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온라인 간편결제 이용 시 5%의 할인을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하며, 스트리밍 이용료를 정기결제 시 10%의 할인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이 외에도 커피전문점, 편의점에서 건별 1만 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의 할인을 월 5000원 한도로 제공한다. 삼성 iD PET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및 해외겸용(마스터카드) 모두 1만5000원이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및 해외겸용(마스터카드) 모두 1만 5,000원이며, 카드 신청은 삼성카드 홈페이지와 삼성카드의 반려동물 커뮤니티 앱인 ‘아지냥이’에서 가능하다.

아울러 온라인 쇼핑몰 ‘반려생활관’을 열었다. 반려생활관은 삼성카드 회원만이 이용 가능한 쇼핑몰로, 삼성전자 펫 가전상품 등 반려동물과 반려 가족을 위한 상품을 특가로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펫전용상품 ‘KB국민 펫코노미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KB손해보험의 반려견 단체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반려견 상해보장 서비스는 생후 12개월을 초과하고 96개월 이하인 반려견에 대하여, 카드 1매당 1마리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동물병원과 반려동물 업종에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 한도로 30% 할인을 제공한다. 추가로 반려동물 전용 온라인몰인 인터파크PET 이용금액의 10% 할인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펫 사랑 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이 30만원으로 타 카드사 대비 낮다.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 시 동물병원 이용금액의 10% 할인을 월 최대 1만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몰 10%, 커피 10%, 대중교통 7%, 통신요금 7% 할인 등 일상생활 관련 혜택도 제공한다.

BC카드의 ‘신세계 바로BC 세븐플렉스 카드’는 동물 병원 이용 시 월 2만원 한도로 7% 할인이 가능하고 롯데카드의 ‘LOCA for health 카드’는 동물 병원에서 결제 시 월 2만원 한도에서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는 반려동물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는 ‘펫블리(PETvely)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Lovely에서 유래한 ‘vely’를 활용해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을 위한 카드라는 뜻이 담겨져 있다.

동물병원 및 반려동물 관련 업종, 대형 온라인 오픈마켓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시 각각 7%, 5%씩 NH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전월실적구간에 따라 최대 4만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또 NH농협손해보험에서 제공하는 반려동물 배상책임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반려동물이 타인 또는 타인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상해사고 유발 시 1천만 원 한도 내에서 보험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