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CAST) 공동 프로모션 '캐스트 파크' 성료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10.24 11:50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이 주관한 ‘캐스트 파크’ 행사가 성료했다.

지난 10월 22일과 23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캐스트 파크’는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CAST, 이하 캐스트) 사업의 공동 프로모션 행사다.

캐스트 사업은 한류 콘텐츠(이하 한류 IP)와 국내 중소기업 간 협업을 통해 한류의 외연 확대와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기획개발, 홍보, 유통 등 전 과정을 지원한다.

지난 5월 참여기업 모집을 시작했고 총 16개 중소기업이 각각 한류 IP와 파트너가 되었다. 이번 ‘캐스트 파크’는 각 파트너가 함께 개발한 제품을 공연과 전시가 어우러진 축제 형식으로 선보였다.

캐스트 파크에 방문한 시민들은 사업 참여 한류 IP인 DKZ(디케이지) 외에도 사업 취지를 응원하는 AB6IX(에이비식스), 가호 등 다양한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겼다.

또한 모델 아이린의 바다를 지키는 포장지 ZERO,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의 FLO-MEET UP, SF9의 Sensational 씬스틸러 등 캐스트 사업에 참여한 한류 IP들이 직접 개발상품을 소개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정길화 원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캐스트 사업은 그동안 신한류의 히든 챔피언을 꿈꾸는 중소기업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캐스트 파크는 사업의 모든 과정을 집대성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캐스트 사업 제품들은 앞으로 2022 한류생활문화한마당 모꼬지 대한민국, 자카르타 케이브랜드 해외홍보관 등 해외박람회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인도네시아 로컬 플랫폼 아이스타일(iStyle)에 입점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도 받게 된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