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기획특집
신세계그룹, SSG랜더스-유통사업 시너지 확대...정규시즌 우승 마케팅 진행
한지안 기자 | 승인 2022.10.18 18:10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신세계그룹이 유통사업과 SSG랜더스 야구단의 시너지를 확장하고 있다. 

SSG랜더스 구단주인 정용진 부회장이 평소 야구에 대한 관심을 적극적으로 드러내 온 가운데 그룹 차원에서의 연계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다.

정 부회장은 와인, 반려견, 야구·골프 등 본인의 관심사를 그룹 사업에 접목시키고 있다. 쉐이퍼 빈야드 인수, 반려동물 케어용품 사업 몰리스펫숍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정 부회장의 ‘부캐’로 불리는 SSG랜더스 마스코트 ‘제이릴라’를 골프사업과 접목해 골프복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외 실내 스크린골프장 TGX 론칭도 준비 중이다.

2021년 1월말 SK 와이번스를 인수한 신세계그룹은 SSG 랜더스 창단이후 유통 및 식품 등 그룹 사업과 야구단의 시너지를 강조해왔다. 지난해 2월 구단 인수 직후 진행된 스프링캠프 종료 이후에는 야구단 구성원 전원에게 SSG닷컴 ‘쓱배송’을 통해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으며, 이마트와 편의점, 스타벅스, 노브랜드 버거 등 주력 계열사의 유통 행사을 야구단과 연계하기도 했다. 

올 초 진행한 그룹 18개 계열사 통합 대규모 행사도 ‘2022 랜더스 데이’를 제목으로 정해 진행했다. 정 부회장이 애정을 드러내온 영화 시리즈 ‘스타워즈’와 유통부문 이마트·SSG닷컴의 연계 행사도 SSG랜더스필드 구장에서 진행했다.

외식산업부문 신세계푸드의 행사도 ‘노브랜드버거 데이’를 제목으로 홈구장에서 개최했다. 이에 더해 인천 청라지구에 들어설 ‘스타필드 청라’ 역시 프로야구를 관람하는 동시에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 중이다. 

최근에는 SSG랜더스가 신세계그룹으로 인수된지 2년 만에,  전신 SK 와이번스 시절 마지막 우승으로부터는 12년만에 정규시즌 우승을 차지하면서 '우승마케팅'도 이어지고 있다.

SSG닷컴은 1년 장보기 지원금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SSG닷컴은 23일까지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이미지 댓글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1년 장보기 지원금을 제공하는 1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SSG랜더스필드 방문 사진, SSG랜더스 경기 시청 사진 등을 공유해 참여할 수 있다.

1등에게는 1년 장보기 지원금 SSG머니 520만원을, 2등에게는 6개월 장보기 지원금 SSG 머니 260만원을, 3등에게는 3개월 장보기 지원금 SSG 머니 130만원을, 4등에게는 SSG 머니 1만원을 총 106명에게 증정한다.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는 ‘2022 SSG닷컴XSSG 랜더스 어워드 이벤트’를 주제로 팬들이 직접 뽑은 SSG 랜더스 MVP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4K 골드바, 갤럭시 워치 5, SSG머니 5만원 등 다양한 경품을 총 1221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L&B(신세계엘앤비)는 SSG랜더스 첫 정규시즌 우승 기념 한정판 샴페인 ‘어메이징 랜더스’ 4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에 선보인 한정판 샴페인은 ‘앙드레 끌루에 르 끌로(매그넘 사이즈)’, ‘엉쥬르 드 1911(스탠다드 사이즈), ‘앙드레 끌루에 브륏 로제’ 2종(매그넘·스탠다드 사이즈)이다.

랜더스버전 앙드레 끌루에 샴페인은 디자인 컨셉부터 인쇄까지 신세계와 앙드레 끌루에가 협업, 라벨에 ‘Amazing Landers’ 문구와 야구선수 이미지를 넣었다. ‘어메이징 랜더스’는 이날부터 청담점, 한남점 등 전국 35개 와인앤모어에서 판매된다. 

신세계푸드는 한국야구위원회(KBO) 리그 출범 40주년 기념 'PLAY NBB, EAT BASEBALL'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편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한정판 메뉴 '베이스볼 버거팩'을 출시했다. 베이스볼 버거팩은 야구공 모양을 형상화 한 '베이스볼 버거', 이색 디저트 '홈런 샌드', 노브랜드 버거와 KBO 리그 40주년 기념 스티커 굿즈, 감자튀김과 음료로 구성됐다.

18일까지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에서 '베이스볼 버거팩'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22년 KBO 한국시리즈 입장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마트24는 최근 스미후루코리아와 손잡고 SSG랜더스 우승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 패키지 상품 '홈런 치는 승리의 맛 2+4 바나나'를 출시했다. 바나나 2개 가격에 4개를 더한 6개의 바나나를 4만개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마트24는 ‘김광현 KK도시락’, ‘야구방망이김밥’, ‘롱소시지핫도그’, ‘야구장도시락’ 등 야구 테마 제품을 판매중이다. 또 26일까지 행사상품 35종을 구입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경품 이벤트에 응모 시 추첨을 통해 SSG랜더스의 2023 시즌티켓과 점퍼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