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기획특집
민생당, 전정희 전 의원과 여성 정치참여 간담회 개최
한고은 기자 | 승인 2022.10.12 18:14
사진제공=민생당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민생당 정책연구소인 혁신과미래연구원(이하 ‘연구원’)은 12일 혁신과미래연구원에서 ‘여성의 정치참여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전정희 전 의원과 특별 간담회를 가졌다.

민생당은 여성에 대한 차별실태를 고찰하고 성별갈등이 점차 심화되고 있는 현 사회현상에서 여성의 정치참여를 통해 긍정적인 사회변화를 이끌어내고자 이번 간담회를 개최했다.

초청 전문가인 전정희 전 의원은 제19대 국회의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장으로 활동 중이다. 전북대학교 겸임교수를 지내고 전북여성정책연구소장, 전북여성정치발전센터 소장으로 활동하며 여성의 정치참여와 정책발굴에 힘쓰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여성의 정치 참여를 통해 정치적, 사회적으로 발생하는 여성에 대한 차별을 개선하기 위한 제도적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홍승태 원장. 사진=여성소비자신문

혁신과미래연구원 홍승태 원장은 "여성의 정치참여를 활성화해 정치의 다양성을 살리고, 단순히 여성만을 위하는 것이 아닌 진정한 양성평등을 통해 갈등이 아닌 화합을 이루어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정책간담회를 통해 더 많은 여성이 정치의 문을 두드릴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정희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장은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정당은 여성 정치인을 키우고, 제도개혁과 여성후보를 지원해야 하며, 기존 여성 정치참여 확대에 기여한 여성할당제, 여성가산점, 여성의무공천제에 대해 검토하고 개선안을 제안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정치참여의 문을 넓히고, 여성의 정치세력화, 여권투표(feminist’s vote), 선거봉사, 독자 투표와 주권행사 및 선거 진출을 통해 여성 정치가 활성화 될 수 있다"고 역설했다.

사진=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