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기획특집
게임업계, 하반기 글로벌 시장 공략 상품은
한고은 기자 | 승인 2022.09.26 15:46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게임업계가 하반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상품 출시에 나서고 있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도쿄 게임쇼 2022 참가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블록체인 기반 대전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THE KING OF FIGHTERS ARENA)’를 도쿄 게임쇼 2022(이하 TGS 2022)에 출품하고 게임에 관한 세부 정보를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에 앞서 일본 공략에 나섰다.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는 넷마블과 일본 SNK의 두 번째 협업 작품으로, 전작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서비스를 통해 넷마블네오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캐릭터 NFT와 게임 토큰 등 블록체인 시스템이 적용된 이 게임에서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해 간편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실시간 PvP(이용자 간 대결)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브렉스는 이번 TGS 2022에서 실시간 1대 1 대전이 가능한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의 최신 빌드를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고 별도의 발표 세션을 통해 게임이 추구하는 재미 요소와 토큰 이코노미 설계 등을 공개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북미 첫 출시

컴투스는 11월 소환형 MMORPG(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북미 시장에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현재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유저를 대상으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기반을 다지고 있다.

컴투스는 구글의 PC 게임 지원 플랫폼인 '구글플레이 게임즈'를 크로니클에 탑재해 모바일뿐만 아니라 PC 기반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구글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 중이다.

넥슨 ‘갓썸: 클래시 오브 갓’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넥슨은 넥슨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GODSOME: Clash of Gods(이하 갓썸)’의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갓썸’은 넥슨게임즈의 축적된 개발 노하우 및 역량을 기반으로 선보이는 MMORTS 신작으로, 아시아 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