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DL이앤씨-KT, 디지털 트윈 분야 업무협약...메타버스 생태계 구축
한지안 기자 | 승인 2022.09.02 11:35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DL이앤씨는 KT와 '건설 분야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건설 분야 '디지털 트윈' 개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디지털 트윈이란 현실 세계의 사물을 가상세계에 그대로 구현하는 것을 말한다. 또 양사는 장기적으로 건설산업에서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뜻을 모았다.

앞서 DL이앤씨는 실시간 가상 시각화 솔루션인 '디버추얼(D.Virtual)'을 선보였다. 이 기술은 기존 3차원 가상현실(3D VR)보다 고도화된 그래픽 기술을 실현한다. 디버추얼을 사이버 모델하우스에 도입하면 주택 내장재와 마감재, 가구 옵션 등을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가상 공간에서 실시간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다. 디버추얼을 통해 조합할 수 있는 주택 옵션은 100만개가 넘는다.

DL이앤씨는 디버추얼을 다양한 고객이 여러 디바이스 환경에서 원활히 즐길 수 있도록 KT의 차세대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할 방침이다. DL이앤씨와 KT는 향후 보다 고도화한 디지털 트윈을 구축해 분양은 물론 설계와 시공, 품질관리 등 다양한 건설 분야에서 메타버스 솔루션을 활용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최영락 DL이앤씨 주택기술개발원장은 "건설 분야의 시공간적 제약을 뛰어넘는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선사하고 고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