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0.22 금 19:23
HOME 여성 파워인터뷰
민주당 유승희 의원 "여성이 꿈을 포기하지 않는 사회 함께 만들어가자"여성소비자신문 창간 2주년 축사
김희정 기자 | 승인 2014.02.18 11:41

   
 
[여성소비자신문] 안녕하십니까? 민주당 전국여성위원장 유승희 성북갑 국회의원입니다. 여성소비자신문 창간 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제는 여성들이 경제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으로 떠올랐습니다. 국가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각계 각층에서 더욱 큰 역량을 발휘해나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경제포럼이 발표한 세계 성평등 지수에서 한국은 136개국 중 111위에 불구합니다. 2012년보다도 하락한 수치입니다.

가장 활발하게 경제활동을 해야 할 30대 여성 고용률은 남성보다 30% 넘게 낮은 상황입니다. 또한 여성노인의 빈곤율은 45.8%로 남성노인 빈곤율 40.1% 보다 심각한 수준입니다.

성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정부와 기업, 언론과 국민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하는 현실 속에서 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소비자신문의 임직원들의 노고와 독자 여러분들의 관심에 박수를 보냅니다. 저 역시 여성소비자신문의 독자로서 늘 지지하고 있습니다.

저도 여성정치인으로서 정치, 문화, 생활 등의 전반적인 사회문제에서 여성이 차별받지 않는 사회, 여성이 꿈을 포기하지 않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2013년 국정감사에서 대한민국 첫 여성대통령이 이끄는 박근혜 정부의 공기업 여성임원 비율이 0.6%에 불과함을 지적하며, 정부가 보다 적극적으로 여성인재를 찾아 등용해야 한다고 촉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여성의 사회참여확대와 복지증진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여성소비자신문이 여성의 동반자로서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 전문지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나갈 것을 기대하면서, 다시 한 번 창간 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