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KB국민은행 ‘KB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 서비스 시행
김희정 기자 | 승인 2022.06.01 11:01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병역 의무복무자를 위한 맞춤형 상품인 ‘KB장병내일준비적금’의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군장병들은 나라사랑포털 앱에서 ‘KB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확인서’를 발급받아 KB스타뱅킹을 통해 해당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자격확인서’ 발급 시 KB국민은행을 선택하면 KB스타뱅킹으로 자동 연동되어 가입과정이 간소해졌다. 

이를 통해 상품 가입을 위한 자격확인서류 및 은행 방문이 필요했던 군장병들의 이용편의성이 개선되었다. ‘KB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은 현재 안드로이드 체제에서 지원 가능하며 IOS의 경우 6월 중순 이후 적용 예정이다.

‘KB장병내일준비적금’은 병역의무이행자의 전역 후 목돈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금융 상품이다. 은행별 월 20만원까지 저축이 가능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14개 은행을 합산한 최대 저축한도는 월 40만원이다. 최고 연 5.5%의 비과세 적금상품으로 국가재정으로 지급되는 1% 이자지원금 등 혜택을 담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 시행으로 군장병들의 적금 가입 및 목돈 마련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장병들에게 더 많은 금융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군장병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KB국민 나라사랑카드는 군 복무 기간 P.X 할인 등 현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역 후에는 대중교통, 영화관 할인 등을 제공한다. 또한 ‘KB장병내일준비적금’ 만기 고객이 ‘KB마이핏적금’을 가입 시 우대이율 연 0.7%p를 제공하고 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