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신한카드, Z세대 타깃 선불형 앱카드 '제페토 신한카드' 선보여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5.27 09:28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신한카드는 금융권 최초로 네이버제트의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와 함께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선불형 앱카드 ‘ZEPETO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제페토 신한카드는 제페토에서 사용자의 개성을 표현하는 아바타를 불러와 의상, 포즈, 배경 등 총 480가지 조합 중에 하나를 선택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카드로 디자인할 수 있다. 신한플레이 월렛에 카드를 등록하면 앱카드 디자인이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이 카드는 Z세대 이용빈도가 잦은 편의점 이용시 특별적립 서비스가 제공된다.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 이용시 5% 마이신한포인트가 적립된다. 일 1회, 최대 1천원까지 적립 가능하며, 월 5회까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편의점을 제외한 모든 가맹점에서는 이용시 마이신한포인트 0.1%를 기본으로 적립해주며, 전월 10만원 이상 이용시 0.2% 추가 적립,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시에는 0.4%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한도는 월 최대 5천원이다.

제페토 신한카드는 계좌 이체를 통한 충전은 물론, 청소년들이 접근하기 쉬운 편의점에서도 현금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청소년들에게는 용돈 관리를 통한 올바른 경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U와 공동 개발한 ‘편의점 현금 충전서비스’는 전국 1만 6천여 개 CU편의점에서 서비스 된다.

신한카드는 제페토 신한카드 론칭을 기념해 네이버제트, CU와 공동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카드를 발급하고 신한플레이에 가입하면 ‘제페토 프리미엄’ 1개월 무료 쿠폰을 제공하고, 기간 내 5천원 이상을 이용하면 CU기프티콘 5천원권도 제공한다.

또한 지난 3월 론칭한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에서 인증샷을 촬영해 제페토 피드에 업로드하는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3천 코인을 총 2백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도 6월 6일까지 진행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메타버스를 통해 미래 잠재 고객인 Z세대와 친근하게 소통하고 새롭고 차별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연결 짓는 다양한 협업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