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하나은행, 엔젠바이오와 VIP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한고은 기자 | 승인 2022.05.27 09:23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26일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의료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대표 최대출)와 VIP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은행과 ㈜엔젠바이오가 손님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복합적인 건강상태 파악, 필요한 건강정보 제공, 맞춤 관리방법 등을 제공하는 건강관리 서비스의 마중물 역할을 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하나은행은 자산관리&라이프스타일 웹진 하나원큐M에 의학 전문의의 다양한 건강관련 정보를 ㈜엔젠바이오로부터 제공받고, 전국 PB센터를 순회하며 ‘新5060 건강 Jump up!’ 세미나를 개최 할 예정이다.

㈜엔젠바이오는 6~7월간 하나은행 2개 영업점(영업1부 PB센터, 압구정 PB센터)에 헬스케어 상담부스를 마련하고, VIP손님 대상으로 p마이크로바이옴(장내 미생물) 검사 pDTC(Direct - To - Consumer / 비의료기관과 환자 간 직접검사) 개인 유전자 검사 p헬스케어 상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WM본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서 손님의 건강까지 케어하는 Total Lifecare service로 한층 더 강화된 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며 “향후 마이헬스케어 데이터 제휴를 통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분까지도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엔젠바이오는 2020년 12월 코스닥 상장한 회사로써, 유전체 분석을 통해 환자에게 맞춤 치료방법을 제공하는 정밀진단 기업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헬스케어 업종 외에도 핀테크, 에듀테크, MZ세대 플랫폼, 부동산, 데이터 등 이종 업종간의 결합을 통하여 개방형 디지털 생태계 조성에 나서고 있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