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카카오페이 멤버십 누적 가입자 1천만 명 돌파
한고은 기자 | 승인 2022.05.26 16:41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 ‘멤버십’ 서비스의 가입자가 1천만 명을 돌파했다. 누적 바코드 인식 건수는 1억 건을 넘어섰다.

카카오페이 ‘멤버십’은 카카오페이가 발급한 바코드로 여러 제휴사의 포인트를 간편하게 적립, 사용,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오프라인에서의 사용성에 집중해 매장에서 이용할 때 각 제휴사를 일일이 선택할 필요 없이 하나의 바코드만 제시하면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는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앱에서 사용 가능하며, 스마트폰 메인 화면에 바코드 위젯을 설정하면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에게 통합적인 결제 경험을 제공해왔다. 카카오페이 '멤버십' 제휴사가 결제 서비스 가맹점일 경우, 매장 시스템에 따라 결제와 동시에 포인트 또는 스탬프가 자동 적립된다. 

1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선택을 받으면서, 카카오페이 ‘멤버십’의 제휴사도 폭넓게 늘어나고 있다. 150여 개 제휴 브랜드에서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멤버십’ 서비스의 혜택을 누구나 누릴 수 있게 하기 위해,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통해 소상공인들도 멤버십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멤버십’은 그동안 세상에 없던 결제 경험을 제공하며, 가입자 1천만 명・누적 바코드 인식 건수 1억 건을 돌파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사용성에 집중해 더욱 많은 제휴사에서 통합 결제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