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골프존뉴딘그룹 'On Green' 캠페인 진행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5.25 11:39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골프존뉴딘그룹은 지난 24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이촌 한강 공원 내 ‘골프존 숲’을 조성하는 ‘On Green(온 그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골프존뉴딘그룹에서 ESG 경영의 일환으로 도심 속 온실가스 감축과 녹색환경 구축을 위해 지역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게 공간을 마련해주는 캠페인으로, 그룹사 임직원들은 2,000㎡ 면적의 ‘골프존 숲’ 조성에 필요한 △나무·잔디 심기 △물 주기 △비료주기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슬로건인 'On Green'은 그린에 공을 올린다는 골프 용어의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의미와 더불어 녹지조성을 위해 힘쓰겠다는 그룹의 의지를 브랜드로 표현했다.

24일,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 및 골프존 ESG 위원회를 비롯한 30여 명의 그룹사 임직원들은 (재)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이촌 한강 공원 녹지대에 잔디와 조팝나무 식재 및 물 주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골프존뉴딘그룹은 텀블러, 손수건 등의 친환경 물품으로 구성된 ‘온 그린’ 키트를 자체적으로 제작해 봉사자들에게 제공했다. 키트는 녹지 조성과 더불어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절감하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지난 5월 11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및 서울그린트러스트와 이촌 한강공원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골프존뉴딘그룹은 향후 3년간 총 8차례에 걸친 봉사활동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녹지공간 조성 및 관리에 힘쓸 예정이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과 함께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되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골프존 숲이 많은 시민 분들께 건강하고 안락한 휴식 공간이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이 같은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들도 각각 ESG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폐스크린 업사이클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골프존은 지난해 10월 ESG 위원회를 설치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친환경 △폐기물 저감 △사회공헌 △노사협력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 등의 세부 과제들을 이행해 나갈 방침이다.

골프용품 전문 유통회사 골프존커머스 또한 지난해 4월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골프존마켓 전 지점 내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다. 골프코스 토탈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는 전 사업장 셀프체크인 서비스 도입을 통해 종이 사용을 줄이고 우렁이를 활용한 연못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