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SSG닷컴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오픈가구, 침구, 주방용품 등 20개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2000여개 상품 한 곳에 모아
김희정 기자 | 승인 2022.03.22 08:07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SSG닷컴이 국내외 가구와 침구, 주방용품 등 카테고리에서 프리미엄급 상품만 따로 모아 별도의 전문관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한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에는 북유럽 감성의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프리츠한센’을 비롯해 이탈리아 명품 조명으로 불리는 ‘아르떼미데’, 스위스 고급 가구 ‘비트라’, 노르웨이 인체 공학 의자로 유명한 ‘바리에르’ 등 총 20개 브랜드의 2000여개 상품이 전시됐다.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은 각 카테고리별로 흩어져 노출되고 있는 상품을 한 곳에 모아 비슷한 급의 브랜드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살펴볼 수 있게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즉, ‘비싸도 예쁘면 사는’ 집꾸족(집 꾸미기에 투자하는 사람들)들이 관련 상품을 더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는 최근 국내 리빙 시장의 고급화 추세를 반영한 것이기도 하다. 실제로 쓱닷컴에서 지난해 주요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매출은 직전년도(2020년)에 비해 14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SSG닷컴은 ‘가성비’와 ‘프리미엄’ 양극화 트렌드에 맞춰 꾸준히 프리미엄 리빙 시장을 공략해 왔다. 프랑스 명품 식기 브랜드 ‘베르나르도’ 입점을 시작으로, 지난해 5월에는 국내 온라인 몰 최초로 프리츠한센의 인테리어 소품 30종을 입점시킨 이후 고급 가구 수요가 꾸준히 늘자 상품을 추가해 공식스토어를 연 바 있다.

한편, SSG닷컴은 이번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브랜드별 최대 75%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대표 행사 상품으로는 독일의 디자인 가구 전문 브랜드 ‘마지스’의 ‘삼손 체어’를 20% 할인한 73만 5천원대에, 침구 전문 브랜드 ‘소프라움’의 ‘폴란드 80 간절기 구스 이불세트’를 정상가보다 75% 할인한 28만 8천원대에 판매한다. 이밖에도 덴마크 프리미엄 침구 ‘템퍼’ 베개를 최대 27%, ‘르크루제’ 식기는 최대 반값에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조윤경 SSG닷컴 리빙MD팀장은 “프리미엄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전문관을 열었다”며, “봄 맞이 집 단장,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 등을 겨냥해 특별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