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국민연금 ‘2022년 달라지는 기초연금의 모든 것’ 스크랩 이벤트 실시
김희정 기자 | 승인 2022.03.18 15:54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2022년 기초연금 주요 변경사항을 알리기 위해 21일부터 30일까지 「기초연금 스크랩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공단 블로그에서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하는 방법은 기초연금 블로그 콘텐츠를 본인의 블로그로 공개 스크랩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스크랩한 인터넷 주소(URL)를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추첨 결과는 4월 초 공단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다.

한편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노후소득을 보장하고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2021년 12월 기준 약 597만 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2022년 기준, 신청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단독가구인 경우 180만 원, 부부가구인 경우 288만 원 이하면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다.

기초연금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청’해야 하며,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가까운 국민연금공단 지사,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올해 만 65세가 되는 1957년생 어르신은 생일이 속한 달의 한 달 전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국민연금공단으로 ‘찾아뵙는 서비스’를 요청하면 공단 직원이 직접 찾아가 도와드린다.

박양숙 복지이사는 “이번 스크랩 이벤트를 통해 2022년 달라지는 기초연금 내용이 많은 국민들에게 전파되길 바란다”며 “기초연금 수급이 가능한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신청 안내 등 제도를 알리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