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중소/벤처 기업/게임
한국프랜차이즈협회 ‘제9기 KFCEO 과정’ 모집
이호 기자 | 승인 2022.03.17 15:59

[여성소비자신문 이호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위드코로나 시대의 차세대 프랜차이즈 리더 양성을 위한 ‘제9기 KFCEO 교육과정’(K프랜차이즈 CEO 과정) 신입 원우를 3월 28일까지 모집한다.

2014년 출범한 ‘KFCEO 교육 과정’은 8년여간 총 8기에 거쳐 400여명의 리더를 배출한 협회 공식 CEO 과정이다. 본죽, 크린토피아, 맘스터치, 메가커피, 굽네치킨 등 매출 122조원 규모(2019년 기준)의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을 선도하는 다방면의 리더들이 동문이다. ‘부자비즈’를 운영하는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경희 소장이 주임교수를 맡고 있다.

이번에 진행될 9기 과정 커리큘럼은 현장성과 함께 로봇·AI 등 비대면, 푸드테크, 디지털, 위기대응, 미래 신성장동력 등 프랜차이즈 리더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게 특징이다.

이론·실무 부문에서는 세종대 우종필 교수, 성백순 장안대 교수(한국프랜차이즈학회장), 김승래 우송대 교수, 조은혜 법무법인 혜 변호사, 서울대 김상훈 교수(전 한국소비자학회장), 박주영 숭실대 교수(전 한국프랜차이즈학회장) 등 다방면의 프랜차이즈 석학들이 리더에 걸맞는 전문성 높은 강의를 진행한다.

또 맘스터치를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로 키워낸 정현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을 비롯해 장성식 ㈜아이더스코리아 대표(푸라닭), 임상진 ㈜데일리비어 대표(생활맥주), 임재원 ㈜고피자 대표(고피자), 임은성 ㈜커피에반하다 대표(커피에반하다), 임영서 ㈜죽이야기 대표(죽이야기), 김영철 ㈜이비가푸드 대표(이비가짬뽕),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 등 CEO들이 직접 원우들과 소통하며 성공 노하우를 들려준다.

현장 경험 강화를 위한 땅스부대찌개(대표 정경문, ㈜티에스푸드) 사옥탐방 등 물류·제조 운영 노하우를 직접 체험하고 소통하는 현장탐방 및 CEO 토크쇼도 마련돼 있다. 9기 과정은 서울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관에서 3월 28일부터 7월 11일까지 매주 월요일 15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신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CEO, 가맹본부 창업 희망자, 벤처·제조기업·유통기업 CEO 등이다.

이호 기자  rombo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