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서울주택도시공사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선포SH공사, 24일 ‘안전보건방침 노/사 결의대회’ 개최
김희정 기자 | 승인 2022.01.25 13:19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헌동) 노사가 경영활동 및 의사결정 과정에서 안전을 가장 우선시하겠다고 약속했다.

SH공사는 24일 서울 강남구 본사 대강당에서 ‘안전보건방침 노·사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한 ‘SH 안전보건 경영방침’은 ‘전 임직원 및 협력업체 종사자의 중대재해사고 예방’을 목표로 안전·보건 활동 및 체계를 운영하고 개선 노력을 지속하겠다는 SH공사 노사의 의지가 담겨있다.

결의대회는 중대재해법 시행에 앞서 전 임직원의 안전경영 의식을 확립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추진됐다. 행사는 SH공사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현황보고, 안전보건방침 선서 및 노사 대표자 결의서 서명 순으로 진행됐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계기로 안전보건경영 이행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통해 중대재해 등 산업재해 발생을 최소화하는 근로환경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사장 및 노동조합 별 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90여명만 참석했으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전 직원이 시청으로 함께 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