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하나카드 생활금융플랫폼 원큐페이 QR결제 사업 가속화다이소, 롯데면세점, 달콤커피에서 QR결제 이벤트 진행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1.17 10:27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하나카드는 17일 임인년 새해, 모바일 간편결제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원큐페이의 QR결제 가맹점을 국내 및 해외에서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카드의 원큐페이(1QPay)는 간편결제서비스와 고객의 자산관리, 송금, 카드 서비스, 하나머니 등의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생활금융플랫폼이다. 원큐페이(1QPay)의 QR결제는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로 ‘1QPay 앱’만 있으면 아이폰고객을 포함한 모든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2021년 11월 전국의 CU편의점을 시작으로 현재 다이소, 롯데면세점, 달콤커피에서 QR코드를 통한 결제가 가능해졌다.

하나카드는 QR결제 확대를 위해 생활밀착형 업종인 편의점, 커피, 베이커리 업종에 대하여 지속적인 가맹점 유치를 추진중이며, 제로페이 제휴를 통해 골목상권에서도 원큐페이(1QPay) QR결제가 가능하도록 확대 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트랜드를 반영하여 해외에서의 QR결제를 위해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GNL 인터내셔널(하나금융그룹의 글로벌 지급결제 허브)과의 제휴를 통하여, 상반기내 해외 QR결제 서비스를 오픈 할 예정이다.

QR결제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원큐페이(1Qpay) 앱(App)에서 결제하고자 하는 카드, 계좌, 하나머니 등을 선택하고 생성된 QR코드를 제시하면 즉시 결제가 이루어 진다. 하나카드는 이번 원큐페이(1Qpay) QR결제 사용처 확대를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하나카드 디지털전략본부 이석 본부장은 “이번 하나카드의 대표플랫폼인 원큐페이(1QPay)의 QR결제사용처 확대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빠른 결제를 원하는 고객님들께 다양한 간편결제서비스 체험기회를 제공해드리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QR결제가 대표적인 간편결제 서비스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제휴처와 가맹점 개발을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