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 오는 17일부터 계약 돌입
김희정 기자 | 승인 2022.01.12 12:17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진흥기업·효성중공업이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분양 중인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특히 강화된 대출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 막바지 단지로 합리적인 내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계약이 잇따를 전망이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는 지난달 실시한 청약에서 최고 경쟁률 12.1대 1을 기록한데 이어 전 타입 순위 내 청약을 완료했다.

4BAY 판상형 혁신 설계(일부 세대 제외)가 적용됐으며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이 마련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발코니 확장 시 벽 시트판넬(거실·주방·복도)과 히든도어(고급형 도어레버), 디자인조명 패키지(아트월, 거실등, 주방등, 식탁등), 침실2 붙박이장, 의류관리기, 다기능 복합건조기, 부부욕실 비데일체형 양변기, 식기세척기, 다기능 복합오븐, 터치형 주방수전, 디지털 도어락 등 ‘10대 특화 아이템’도 무상으로 제공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과 품격을 동시에 높였다는 평가다.

대출 규제를 피해 자금 부담이 적은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달부터 DSR 2단계 규제가 시행돼 전체 대출액 2억원 초과 시 주택담보대출 가능액, 잔금 대출 등의 문턱이 높아지면서 자금마련에 어려움이 커진다. 하지만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는 작년에 입주자모집공고를 낸 단지인 만큼 잔금 대출에서 해당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다.

이밖에도 단지는 38번 국도를 통해 안성·평택 접근이 편리해 멀티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안성IC, 공도시외버스정류장, 강남행 버스정류장 등도 가깝다. 직선거리 기준 약 800m 내에는 스타필드 안성도 위치해 쇼핑·문화생활을 누리기도 좋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