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롯데건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오피스텔 분양 열기아파트 장점 지니면서 부동산규제 피해가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12.28 15:59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롯데건설이 대구 달서구 본리동 일대에 짓는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의 단지 내 오피스텔(48실)의 분양 열기가 뜨겁다.

해당 오피스텔은 아파트의 장점을 지니고 있는 데다가 날카로운 부동산규제를 피해갈 수 있어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48실)’의 오피스텔은 100실 미만 규모로 공급되므로 전매제한 규정을 적용받지 않는다.

현행 ‘건축물의 분양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르면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에서 공급되는 100실 이상의 오피스텔은 소유권 이전 등기일까지 전매가 금지된다. 그러나 100실 미만은 규제 대상에서 제외됐다

오피스텔의 평면은 전용 84O형 단일형으로 구성됐다. 해당 평면은 아파트와 비슷한 중소형 평면을 적용해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렸던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27일(월) 청약접수를 받았던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평균 4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롯데캐슬 관계자는 “롯데건설이 달서구에 공급했던 랜드마크아파트 용산 롯데캐슬 그랜드와 단일 브랜드타운으로 형성된 본리 롯데캐슬 1,2차의 명성을 잇는 3번째 작품이 10년만에 등장했다”면서 “그동안 롯데캐슬에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자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를 달서구 최고의 주거복합단지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오피스텔에서 시작된 뜨거운 흥행열기가 아파트 분양시장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롯데건설은 합리적인 분양가와 혁신평면, 우수한 입지여건과 풍성한 개발호재 등이 모두 어우러져 고객들의 구매심리를 충분히 자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총 3개 동, 지하 5층~최고 지상 48층 규모로 건립되며 총 529가구(오피스텔 포함)가 공급된다. 아파트의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형 217가구와 △84B형 180가구, △84C형 42가구, △84D형 42가구 총 481가구가 공급된다. 오피스텔은 84O형 48실 단일형으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다음달 △5일(수) 1순위 해당지역 거주자 청약접수를 받는다. 13일(목)에 당첨자를 발표하고 정당계약은 △1월 24일(월)~ 1월 26일(수)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