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한국여성벤처협회, 성신여대와 여성벤처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한고은 기자 | 승인 2021.12.24 13:04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김분희)와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양보경)는 23일 성신여자대학교 행정관에서 여성벤처기업 육성기반 조성 및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한국여성벤처협회 김분희 회장, 장혜원 수석부회장, 성미숙 부회장, 김학섭 사무국장 그리고 성신여자대학교 양보경 총장, 이성근 대외협력부총장, 전홍민 대학일자리본부 센터장, 신동원 창업지원단 특임교수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으로 여성의 창업 활성화와 창업가 양성을 위하여 창업역량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며, 청년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 진행으로 청년 고용 확대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더불어 산학협력에 의한 공동 연구‧교육과 시설‧기자재 공동 활용, 협회 회원사 대상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여성벤처기업의 혁신과 스케일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분희 회장은 “두 기관이 청년 창업 확대 및 일자리 창출이라는 공동의 목적으로 협력하고자 자리한 만큼, 청년 여성이 창업하기 좋은 벤처생태계를 구축하는데 든든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실질적인 협력 프로그램으로 업계에 귀감이 되는 좋은 사례와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양보경 성신여자대학교 총장은 “그간 창업지원단 운영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의지를 갖고 있는 청년 여성들의 창업역량을 높이기 위해 협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며 “변화의 시대에 미래를 짊어지고 새로운 도약의 길을 희망하는 청년 여성들이 협회의 큰 울타리 안에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