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경북여성정책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한고은 기자 | 승인 2021.12.16 17:46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월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성평등 가치에 기반한 양 기관 간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을 시행하고자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교육 자료 및 콘텐츠 개발‧공유 △양성평등 교육과 관련된 지식정보, 자문 등의 교류 △양 기관 공동사업 발굴 및 국비 확보 상호 추진 △기타 양 기관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 내용에 따라 이후 양 기관은 양성평등‧폭력예방 교육 자료 개발‧공유 등 세부 협력과 관련한 실무 절차를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장명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양성평등 및 성인지 교육 등을 통한 양성평등 교육‧문화의 허브 기관으로서, 양성평등 가치를 함께 일상에서 펼쳐나갈 지역 파트너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은 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 간 협력 강화와 더불어 우리 사회 전반의 양성평등 의식‧문화가 확산되어 ‘모두가 행복한 성평등 사회’로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