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SSG닷컴, 가전/가구 구매하면 추가 비용 없이 배송 및 설치해주는 ‘SSG(쓱)설치’ 본격 시작리바트, 에몬스 등 9개 브랜드 83개 상품에 적용 오는 31일까지 최대 35% 할인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12.13 07:55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SSG닷컴이 국내 ‘리빙’ 시장 성장세에 맞춰 카테고리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가구, 가전용품 설치 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프리미엄 브랜드 발굴에도 박차를 가한다.

SSG닷컴은 가전이나 가구 주문 시 추가 비용 없이 배송하고 원하는 장소에 전문가가 설치까지 해주는 ‘SSG(쓱)설치’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SSG설치’ 표시가 되어 있는 ‘리바트’, ‘에몬스’, ‘보루네오’, ‘웰퍼니쳐’ 등 9개 브랜드의 83개 상품에 한해 적용되며 고객이 오후 1시 이전까지 주문 시 바로 다음 날에도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물론 희망하는 배송 날짜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서울, 제주도 등 지역과 관계없이 전국 어디나 무료배송으로 이뤄지며 사다리차나 계단배송과 같은 부가 서비스에 대한 추가 비용도 따로 없다. 대형가구와 가전의 경우 전문 기사 2인이 방문해 고객이 원하는 곳에 안전하게 설치해주는 것도 장점이다.

SSG닷컴은 지난 10월 말 신세계그룹 쇼핑 행사인 ‘쓱데이’를 기점으로 이 서비스를 처음 시작했다. 일부 상품으로 시범 운영 기간을 거친 결과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았고 이에 상품 수를 늘려 본격적으로 서비스에 나선 것이다.

이를 기념해 SSG닷컴은 오는 31일까지 ‘SSG설치’ 상품을 최대 35%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리바트 가죽소파’의 경우 80만원대에, ‘보루네오 온돌침대’는 5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 밖에 SSG페이카드 및 삼성카드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SSG닷컴은 13일부터 북유럽 감성의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프리츠한센’의 공식스토어를 열고 상품 경쟁력 강화에도 나선다.

SSG닷컴은 지난 5월 국내 온라인 몰 최초로 스페인 출신의 유명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과 덴마크 건축가 ‘아르네 야콥센’이 참여한 ‘이케바나’, ‘이케루’ 화병 시리즈, ‘닷 스툴’, ‘쿠션 컬렉션’ 등 프리츠한센의 인테리어 소품 30종을 입점시킨 바 있다. 이후 프리미엄 가구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자 SSG닷컴은 프리츠한센과 협의해 인기 상품인 ‘드롭체어’ 등 20여종의 상품을 이번에 추가로 입점시키고 공식스토어를 열기로 결정했다.

SSG닷컴은 공식스토어 오픈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쓱라이브’를 통해 프리츠한센의 ‘이케루 하이’, ‘이케루 로우’ 화병을 22% 할인해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프리츠한센의 대표 인기 상품이자 아르네 야콥센이 가장 애착을 가졌던 ‘드롭체어’ 뉴 컬러를 한정 수량으로 온라인 단독 판매하고,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펼친다.

이장한 SSG닷컴 리빙MD팀 홈퍼니싱 파트장은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쓱닷컴에서도 올해 3분기까지 리빙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대비 30%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