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GS25 심플리쿡X육통령, 소고기보다 맛있는 콘셉트의 돼지목살 도시락 출시맛집 노하우 집약된 컬래버레이션 도시락 인기몰이···RMR(레스토랑 간편식) 선호 트렌드 맞는 핫 맛집과 제휴상품 지속 출시 계획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1.29 12:53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GS25는 소고기보다 맛있는 돼지고기로 수요미식회 맛집으로 소개된 ‘육통령’과 컬래버레이션 진행한 ‘심플리쿡 육통령목살도시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2월 1일부터 돼지고기 맛집 ‘육통령’ 컬래버 상품 ‘심플리쿡 육통령목살도시락’을 출시한다. 미식 프로그램으로 인기 높은 ‘수요미식회’에서 소고기 보다 맛있는 돼지고기로 유명세를 누리고 있는 육통령의 고기 노하우가 적용된 상품이다.

부드럽고 두툼한 식감과 짭잘한 맛의 돼지 목살구이에 통마늘구이와 미니새송이 버섯을 곁들여 고기집 한상차림이 연상되도록 구성했다. 실제 ‘육통령’ 식당에서 제공되는 오미자청 소스가 연상되는 ‘오미자새콤간장소스’로 구성해 고기와 채소를 찍어 먹으며 육통령에서 먹는 기분이 들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4800원이다.

또한 육통령 고유의 청기와 간판 이미지를 상품 전면에 반영해 줄서서 먹는 맛집 분위기가 연상되도록 상품 디자인을 연출했다.

GS25는 최근 인기가 높은 RMR(레스토랑 간편식) 선호 트렌드에 따라 지속적으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GS25는 지난 5월에는 감성편의점으로 유명한 ‘고잉메리’와 제휴를 통해 고잉메리의 시그니처 메뉴에 감성을 담은 상품 3종을 출시해 인기를 얻었고 지난 11월 ‘미쉐린 가이드’ 선정 맛집 ‘금돼지식당’과 손잡고 선보인 금돼지불백도시락은 출시 이후 SNS상에서 이슈가 되며 도시락 카테고리에서 매출 2위에 오를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GS25는 TV방송, SNS 등에 소개되는 유명 맛집을 찾아 방문하는 트렌드와 관련 상품을 구입하려는 소비 트렌드가 이어 질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개성 있는 ‘핫’한 맛집과의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심플리쿡 육통령목살도시락’ 출시 기념으로 GS리테일 퀵커머스 플래폼 ‘우리동네딜리버리’를 통해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12월 한 달간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민혜진 GS리테일 심플리쿡 MD는 “혼밥족에게 차원 높은 고기가 결합된 도시락을 선보이고자 육통령과 제휴를 통해 목살 도시락을 출시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맛집과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심플리쿡 상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