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플링, 무료대여권 증정 이벤트 실시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1.29 12:06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여성 ASMR 센슈얼 오디오 앱 ‘플링’이 무료대여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플링은 올해 4월 출시 이후 앱스토어 도서 부분 1위, 안드로이드 출시 이후 스토어 실시간 검색 1위를 달성하며 여성의 섹슈얼 콘텐츠에 대한 시장의 수요를 증명하고 있다. 플링의 로맨틱 판타지 ASMR 콘텐츠는 현재 누적 200만 조회, 현재 약 10만여명의 2030여성들이 사용하고 있다.

오디오 콘텐츠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으면서 다시금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와 같은 영상 콘텐츠와 다르게 오디오 콘텐츠의 경우 다른 일을 하면서도 소리만 들으면 되기 때문에 한 가지에 집중하기보다는 다양한 활동을 한꺼번에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장점 덕분에 이제는 눈으로 보는 것이 피로해진 많은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골드만삭스에 따르면 음원 제외 오디오 콘텐츠 시장은 지난 2019년 25조 5530억원에서 오는 2030년 87조 4600억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시장조사 업체 그랜드뷰리서치는 글로벌 오디오북 시장의 규모가 2019년 3조 1000억원이며 2027년까지 연평균 24.4%의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한편 ‘플링(PLING)’은 여성들을 위한 로맨틱 판타지ASMR 앱 서비스다. ‘플링’은 기존 남성의 시각에서 제작되던 섹슈얼 콘텐츠에서 벗어나 여성의 시각에서 섬세하게 풀어낸 탄탄한 서사와 풍부한 ASMR 효과음을 통해 새로운 센슈얼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앱 서비스다.

웹소설 작가, 오디오PD, 사운드 엔지니어 및 성우들이 모여 만든 플링의 서비스는 누구나 일상에서 한번쯤 상상해본 판타지를 전문 작가진 및 전문 성우와 함께 탄탄한 서사로 구현해낸 ‘오리지널 콘텐츠’와 ‘플리니스트’라고 불리는 다양한 특색을 가진 보이스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녹음한 ‘플리니스트 콘텐츠’ 등 1000여 개의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플링에서는 매주 무료 인기 작품들을 공개하며 보다 많은 유저들이 센슈얼 콘텐츠를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11월 2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친구 초대 및 설문 참여 시 인기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무료 대여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플링 관계자는 “그동안 여성들을 위한 섹슈얼 콘텐츠가 부족하거나 접근하기 어려운 환경이었다. 플링만의 차별화되고 감각적인 ASMR을 통해 로맨틱한 상상을 더욱 풍부하고 몰입감 있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