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한국교직원공제회 업무협약 체결상호교류 통한 교직원 복리증진과 미래설계 역량 함양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1.27 11:01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송형세)은 26일 교육연수원에서 교원의 복리 증진과 미래설계 역량 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교직원공제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 교직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위해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과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상호이해 및 교류의 장을 넓히는 목적으로 이뤄졌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교직원의 생애주기별 핵심역량을 강화하는 연수를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신규 교직원의 자기계발과 문화역량을 함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인 방안으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임용예정 교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수원 직원 및 연수생들은 The-K그룹의 숙박시설 및 상품을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수원의 신규임용 교직원 연수를 통해 한국교직원공제회의 다양한 금융 및 복지 상품을 안내할 계획이다.

송형세 교육연수원 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도가 높은 교원들의 문화역량을 함양하고 미래설계 등 복리를 증진하는 데 보탬이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