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현대홈쇼핑 '제3기 시청자위원회’ 위촉향후 2년간 방송의 질적 향상과 시청자 권익보호 위한 활동 펼칠 것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1.25 13:24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현대홈쇼핑은 지난 24일 '제3기 시청자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시청자위원회는 김익성 동덕여자대학교 유러피언스터디즈학과/EU비즈니스전공 교수, 김동범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사무총장, 권철현 법무법인 태평양 고문, 심영섭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디어영상홍보학과 겸임교수, 하주용 인하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전범수 한양대학교 정보사회미디어학과 교수, 김윤희 소비자시민모임 상담실장, 박정서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박지연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 원종현 소비자연맹 조사기획팀장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시청자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임기 동안 매월 1회 정기 회의를 통해 방송의 질적 향상에 대한 의견을 현대홈쇼핑에 제시하고 시청자 권익보호를 위한 활동 등에 앞장서게 된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보다 공정하게 시청자 의견을 대변할 수 있는 시청자위원회를 구성하기 위해 지난 8월 말 분야별 전문가를 대상으로 공모하고 서류 심사와 지원자 검증 등을 진행했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시청자위원회를 통해 보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시청자 의견을 수렴·반영하고 시청자들의 권익 보호와 방송문화 발전에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가장 신뢰 받는 홈쇼핑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