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 '2021 창의교육 수업콘서트'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서 개최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서 2021 창의교육 수업콘서트 개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 교육을 위한 창의교육 정책 성과와 현장적용 우수사례 공유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1.25 10:50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오는 26일 창의교육 역량강화 지원사업 우수 사례 공유 및 확산을 위해 ‘2021 창의교육 수업콘서트’를 개최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올해는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게더타운(GatherTown)’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유튜브 및 줌을 이용하여 동시 송출된다.

2021 창의교육 수업콘서트는 창의교육 역량강화 지원 사업의 성과 및 우수 실천사례 공유·확산을 주제로 AI·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미래사회 변화를 이끌 주요 이슈와 연계된 창의교육 연구, 프로그램 개발 성과와 현장적용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장으로 운영된다.

특별 강연으로는 최재붕(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의 ‘뉴노멀 시대 교육, 바꿔야 할 3가지’라는 주제로 코로나 이후 뉴노멀 시대를 맞이한 우리나라 교육이 바꿔야 할 세계관, 키워야 할 실력, 담아야 할 휴머니티를 디지털 문명 변화에 맞추어 알아보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2개의 분과로 구성된 분과세션에서는 미래 학교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교육 개선 방향과 교수·학습·평가 연구 성과 및 초‧중등 학교에서의 수업 사례 공유(분과1, 창의교육 거점센터), 예비교원의 창의교육 역량 및 전문성 배양을 위한 교·사대 교육과정과 교수법 개선을 주제로 대담과 사례 공유(분과2, 미래형 교수학습모델 개발 지원)로 진행된다.

2021 창의교육 수업콘서트는 전국 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예비교원 및 대학 교원, 학생·학부모, 창의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사전 신청을 통해 주요 사항 등을 SNS로 실시간 안내 받을 수 있다.

행사 사전신청은 오는 25일 13시까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2021 창의교육 수업콘서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