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여성·청소년·가족정책 발전방안" 토론회 개최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1.19 12:41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여성가족부와 한국행정학회는 19일 “여성·청소년·가족정책의 중장기 정책과제 및 발전방안 모색”을 주제로 공개 토론회를 개최했다.

한국행정학회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여성가족부 출범 20주년을 맞이하여 코로나19, 저출산 등 변화하는 정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여성·청소년·가족정책의 중장기 정책과제를 발굴 중이다.

이번 토론회는 연구용역 과제 최종 마무리 단계에서 그간 논의해온 정책과제에 대해 관련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보다 발전적인 여성·청소년·가족정책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토론회 첫 번째 발제자인 진종순 명지대 교수와 유수동 중원대 교수는 여성·청소년·가족정책을 둘러싸고 있는 정책환경을 분석하고, 이러한 사회변화에 따른 여성가족부의 정책방향과 추구가치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두 번째 발제자인 문미경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한승주 명지대 교수는 전문가 조사 결과, 여성가족부 정책담당자 의견 등을 토대로 여성·청소년·가족정책의 기능 강화를 위한 정책과제를 제시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조경호 국민대학교 행정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여성·청소년·가족 정책의 나아갈 방향과 발전방안에 관한 세부적인 논의를 진행했으며 김영미 상명대학교 교수, 박광국 가톨릭대학교 교수, 박선영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수영 서울대학교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했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한국행정학회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