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착 흘러가는 회사생활' 이모티콘 출시 1시간만에 완판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1.13 14:47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삼성화재의 신규 다이렉트 브랜드 '착'의 성공적인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준비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착착 흘러가는 회사생활'이 지난 8일 출시 후 1시간만에 완판됐다.

이번 '착착 흘러가는 회사생활' 이모티콘은 특히 MZ세대와의 '가잼비' 소통을 위해 준비한 것으로 MZ세대의 '오피스라이프 희로애락'을 위트 있게 담고 있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삼성화재 다이렉트' 채널을 신규 추가할 경우 선착순으로 무료로 지급받을 수 있었는데 8일 초도 물량 5만건이 1시간만에 완판돼 10일 10만건을 추가로 준비했다.

2차로 준비한 10만건 역시 빠르게 물량이 소진 중으로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기존 보험 하면 떠오르는 무거운 이미지에서 벗어나 친근하게 다가오는 착 브랜드에 신선함을 느끼신 것 같다”며 “자체 메타버스 런칭행사, 이모티콘 출시를 잇는 신선한 보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실제로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에서 새롭게 선보인 '희망 보험료 서비스'는 고객에게 '착' 맞는 장기보험을 고객이 직접 원하는 보장과 보험료로 추천해줘 고객 친화적 서비스라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뿐만 아니라 필요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템빨로 살다', 본인에게 부족한 담보를 찾아보는 '보험진단게임', 영업배상책임보험에 대해 알아보는 '진실 혹은 거짓'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롭고 톡톡 튀는 여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삼성화재 디지털사업추진 팀장은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다이렉트 브랜드 착의 홍보를 위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는 삼성화재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