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골프존 요즘 골퍼들의 새로운 루틴…골프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골프존모임' 오픈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1.10 17:14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골프존은 10일 라운드 동반자들과 모바일 메신저로 소통할 수 있는 골프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골프존모임’을 론칭했다.

골프존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골프존모임은 지역, 실력 등급, 연령대 등에 따른 라운드방을 검색해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라운드 일정에 맞춰 방을 개설해 동반자를 모집할 수 있다. 라운드 일정 확인은 물론 사진 및 영상을 공유할 수 있으며, 매장 예약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라운드를 위한 대화방을 비롯해 지속적인 소통을 나눌 수 있는 모임에도 참여 및 방 개설이 가능하다. 모임의 멤버 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갖춰져 있어 동호회 운영 및 관리에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 개설 방법은 간단하다. 골프존모임 서비스에 접속해 하단에 ‘플러스(+)’ 메뉴를 클릭한 후, 골프존 시스템을 통해 인원과 장소에 관계없이 스크린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네트워크 플레이’, 랭킹 대결이 가능한 ‘GLF(GOLFZON LIVE FESTIVAL, 이하 ‘GLF’) 대회 라운드’, 골프 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모임’ 중 원하는 방의 종류를 선택하면 된다.

네트워크 플레이 방 개설 시 △방 이름 △라운드 일정 △경기 코스 △라운드 난이도 △경기 방식(개인/팀) △모집 인원 △시상 이벤트 진행 유무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방 개설자만 설정 및 지급이 가능한 시상 이벤트는 2가지 이벤트(첫 버디 달성 이벤트, 연속 버디 달성 이벤트)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골프존 플러스샵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경품 지급이 가능하다.

GLF 대회 라운드의 경우 △대회명 △대회 기간 △비밀번호를 선택하면 된다. 모임은 모임 이름, 간단한 모임 소개, 가입 신청 승인 여부, 가입 조건, 닉네임 표기 방법 등을 작성하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마다 지역 골퍼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전국 시/군/구 단위 주차별 지역랭킹전에도 참여할 수 있어 주목할 만하다.

골프존 GS개발실장 김지훈 프로는 “새롭게 선보인 골프존모임 앱 서비스는 골퍼들간의 소통은 물론 예비 고객들을 모집해 매장 소식 및 대회 정보 등을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어 매장 운영 및 홍보에도 도움이 되는 플랫폼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향후 필드 골퍼나 동호회 운영에 유용한 기능 업데이트 및 골프 관련 사업과의 서비스 결합 등을 통해 골퍼들의 필수 플랫폼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