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패션/뷰티
이랜드 쥬얼리사업부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고객들이 안심하고 온라인 서비스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정보보호 관리 및 보안 관련 투자를 통한 노력한 결과”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1.06 10:48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이랜드의 쥬얼리사업부가 한국인터넷 진흥원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MS 인증은 정보통신망법 제47조에 따라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 정보와 기업 정보 및 정보보호 시스템이 안전하게 구축, 관리돼 있다는 것을 국가 인증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심사를 통해 보증받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인증 제도다.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4개 분야 16개 항목, 정보보호 대책 12개 분야 64개 항목 등 세부 항목 80개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인증을 획득하며 인증을 취득한 후에도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인증 유지 여부가 결정된다.

이랜드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쥬얼리사업부가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 영역이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동시에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점을 입증하게 됐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번 ISMS 인증은 급격히 커지는 온라인 시장에서 고객들이 안심하고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정보보호 관리 및 보안 관련 투자를 통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 개인 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시스템 업그레이드 등 정보 보안 활동 강화를 통한 비즈니스 안정성을 갖추어 고객에게 더욱 신뢰를 주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